Travel Care, 트래블케어 안내

'Travel Care, 트래블 케어'는 ASSISTCARD의 전문 의료지원, 긴급지원, 여행지원 서비스와 국내보험사의 해외여행보험으로 구성되어있는 ASSISTCARD 통합 서비스의 명칭입니다. 해외여행자 및 출장자, 유학생, 주재원을 비롯한 다양한 목적의 해외 출국자에게 제공되며 전 세계 연간 1,000만명 이상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ASSISTCARD는 1972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설립된 글로벌 서비스 전문기업이며, 미국 재보험사인 STARR INSURANCE COMPANIES(1919년 설립)의 자회사입니다.

Q&A) 어시스트카드? 카드사? 이름에 왜 카드가 ?
해외여행보험
해외긴급지원서비스
해외의료지원서비스
해외여행지원서비스
24시간 알람센터

해외여행보험

'Travel Care, 트래블 케어'는 상해 혹은 질병 의료비로 인한 고객의 재정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국내 손해보험사의 해외여행보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객의 체류기간에 따라 단기, 장기(워킹홀리데이플랜 포함)플랜으로 구분되며, 각 플랜은 최적의 보험 보장내역 및 가입금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플랜안내'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해외의료지원 서비스

ASSISTCARD의 전문 의료진과 검증된 글로벌 의료네트워크를 통한 해외 현지 의료 지원 서비스
  • 전문의 의료 조언
    해외에서 긴급하게 의료진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ASSISTCARD 소속 한국 의료진(전문의, 간호사)에게 365일 24시간 의료 조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현지 제휴병원 예약
    해외에서 병원진료가 필요하신 경우 증상과 위치에 따라 가장 적합한 ASSISTCARD 제휴병원으로 진료를 예약 해드립니다.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분포한 29,000개 이상의 검증된 제휴병원 네트워크 및 자체 병원정보 시스템 보유)
    낯선 해외에서 병원을 찾거나, 긴 시간 대기하거나, 초진 후 증상에 맞는 전문의를 찾아 2차, 3차 추가 내원해야 하는 불편을 덜 수 있습니다.
  • 의료비 지불보증 및 청구대행
    ASSISTCARD 제휴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신 경우, ASSISTCARD는 고객님의 의료비를 지불보증 또는 선지급 후 보험사와 정산합니다.
    해외에서 과도한 의료비 지급 부담과 각종 서류를 챙겨 보험사에 보상 청구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불보증이 필요한 이유는 ?
  • 의료 모니터링
    해외에서 사고나 질병으로 입원치료 중인 경우, ASSISTCARD 의료진은 치료 상황을 모니터링하여 환자 본인 및 보호자에게 안내 해드립니다.
  • 전문가 심리 상담
    해외에서 혼자 해결하기 힘든 심리적 어려움이 있을 때 ASSISTCARD 상담전문가와의 심리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장기플랜(Slim(L), Basic(L)) 가입자에 한함, 사전 예약제)

해외긴급지원 서비스

현지에서 적절한 치료가 어려운 경우, 치료 가능한 국가 내 혹은 인접국, 본국으로 긴급 의료이송 해 드리는 서비스
해외여행보험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 VS ASSISTCARD (해외긴급지원 서비스) 의료이송 실제 사례
  • 국가 내 의료이송
    해외에서 사고나 질병이 발생하였으나 체류지에서 적절한 치료가 어려운 경우, 적절한 치료가 가능한 현지국가의 수도나 대도시의 상급의료시설로 이송하여 드리며, 이송 비용도 ASSISTCARD에서 부담하여 드립니다.
  • 인접국 or 본국 의료이송
    해외에서 사고나 질병이 발생하였으나 체류국에서 적절한 치료가 어려운 경우, 에어엠뷸런스 등 최적의 이송수단으로 인접국 또는 본국(대한민국) 의료시설로 이송하여 드리며, 이송 비용도 ASSISTCARD에서 부담하여 드립니다.
  • 동반자녀귀국 / 간병가족지원
    해외 현지 또는 인접국에서 입원 치료 중인 경우, 동반 체류중인 자녀(15세 미만)의 케어를 위한 귀국(한국)과 간병을 위한 가족의 현지 입국 항공편을 제공해드립니다.

해외여행지원 서비스

해외에서 체류 혹은 여행 중 발생한 불편을 덜어드리는 서비스
  • 24시간 긴급통역
    해외에서 긴급하게 통역이 필요한 경우 의사소통을 도와드립니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9개의 알람센터에서 근무 중인 1,200명의 코디네이터가 영어를 비롯한 전 세계 16개 언어를 지원합니다. (단, 영어 외 언어의 경우 준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항공기 지연 지원
    일정 시간 항공기 운항이 취소 또는 지연 시 실시간 대체 항공편 안내 및 예약을 도와드리고, 이상 지연 시 비용 보상 절차를 지원해 드립니다.
  • 수하물 지연 지원
    전 세계 어느 국가에서든 수하물이 분실 혹은 지연 된 경우 해당 항공사 및 공항과 연계하여 수하물 위치 추적을 통해 소재를 파악하고, 원하시는 목적지에서 수령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일정 시간 이상 지연 시 비용보상 절차를 지원해 드립니다.
  • 여권 분실 지원
    해외에서 여권을 분실하거나 도난 당한 경우 여권 재발행(또는 여행증명서) 방법 안내 및 발행 비용을 지원해드립니다.
  • 해외 변호사 알선
    해외에서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 현지 변호사를 알선해드립니다.
제공되는 더 많은 ASSISTCARD 서비스는 서비스 약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4시간 알람센터

ASSISTCARD의 "Travel Care" 제공을 위하여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전문 오피스로, 전 세계 9개의 자체 알람센터에서 1,200명의 전문 코디네이터들과 의료진이 고객님의 요청에 따른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알람센터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한국어 서비스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전화, 카카오톡채팅 및 이메일을 통해 가능합니다.

전화 +82 2 511 1913 / 카카오톡플러스친구 @어시스트카드알람센터 / 알람센터이메일 assistance.korea@acema.co.kr
어시스트카드의 "Travel Care"는 가입 플랜에 따라 서비스와 보장내용이 상이합니다.
자세한 제공 서비스 및 보장내용은 각 플랜 내 보장내역 및 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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